연운
(만사록) 평등한 생명
🎣 연운 만사록 공략 : '평등한 생명'
안녕하세요! 연운 만사록의 '평등한 생명' 공략을 시작합니다.
이 에피소드는 대상국사 앞에서 벌어지는 작은 해프닝에서 시작됩니다.
🤔 수상한 행동의 승려, 정진
이야기의 중심에는 매일 밤 대상국사 앞 방생지 옆에 나타나는 한 승려, 정진이 있습니다.
그는 밤마다 방생지에서 어망을 이용해 바닥에 떨어진 동전을 건져 올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행동은 사람들의 눈에 좋게 비치지 않습니다. 특히, 마을 사람인 하씨네 셋째는 정진의 행동을 매우 못마땅하게 여깁니다.
💥 갈등의 시작과 특제 어망 실종
하씨네 셋째는 정진의 동전 줍기를 막기 위해 결국 일을 저지릅니다.
그는 승려 정진이 사용하는 '특제 어망'을 몰래 가져가 어딘가에 숨겨 놓았습니다.
이 공략을 통해 승려 정진의 특제 어망이 숨겨진 곳을 찾아내고, '평등한 생명' 퀘스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모든 단계를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지금 바로 정진의 특제 어망을 찾아 그가 동전을 줍는 진짜 이유를 알아봅시다!
대상국사 앞에 있는 방생지에 밤(자시)에 가보면 정진 승려를 만날 수 있습니다.
자시로 시간을 바꾸고 대상국사로 이동합니다.
정진 승려와 대화를 나눠보니 동전을 줍기 위한 어망이 사라졌다고 합니다.
근처에서 승려를 못마땅하게 쳐다보고 있는 한 남자가 있습니다. 하삼과 대화를 나눠보니 그가 정진 스님의 특제 어망을 숨겨 놓았습니다. 순순히 알려주지 않을 것 같습니다.
섬등지 아이템을 사용하여 하대로 변장하고 물어봅시다!
초상화를 그려서 변장
이후 하삼에게 어망의 위치를 물어봅니다.
옆에 있는 건물 뒤쪽에 숨겨두었군요! 특제 어망을 가지고 정진 스님에게 돌려주면 만사록 '평등한 생명'이 마무리됩니다.
승려 정진의 특제 어망을 무사히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단순히 물건을 돌려주는 행위를 넘어, 우리는 이 에피소드를 통해 정진이 동전을 건져 올리던 진정한 이유를 알게 되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잘못된 방법으로 재물을 탐하는 자들을 용납하지 않겠다"는 그의 단호한 의지였습니다.
방생지에 버려지는 동전은 생명을 방생하는 진정한 의미를 퇴색시키고, 재물을 탐하는 마음이 불의하게 깃드는 장소였을지도 모릅니다. 정진은 겉보기엔 수상한 행동을 했지만, 사실은 방생의 진정한 평등한 가치와 정의를 수호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댓글
댓글 쓰기